본문

복지관 소식

상담

고충 상담 회원가입

페이지 정보

작성자 최경화
조회 1,439회 작성일 22-04-02 23:17

본문

며칠 전에 회원가입하러 갔다.
가입하는 요일이 미리 정해져 있는데 먼저 예약한 날은 가입할 수 없다고 해서 다른 날에 가기로 했다
원래 3시 예약인데 그 때는 할 수 없고 4시에 할 수 있다고 한다.
간호사실에서 검사할 것이 있다고 해서 3시반까지 가서 검사를 하고 기다리다가
4시30분 정도에 겨우 회원등록을 했다.

정해진 시간을 지키지 못하면 예약은 왜 하는지 궁금하다.
회원가입이 뭐 대단한 일이라고
그렇게 제멋대로 날짜와 시간을 바꾸면서도 오래동안 밖에서 기다리게 하는지 모르겠다.
불편한 자리에서 한 시간 가량 왔다갔다 하면서 화가 많이 났다.
답변

회의일자: 202244()


담당자: 김민희 사회복지사


담당부서: 배움복지팀


해결/ 처리방안:


먼저 시설운영에 고견을 주신 것에 대해 감사드리며,


회원가입 과정에서 이용에 불편을 드려 대단히 죄송합니다. 


본 복지관에서는 현재 코로나19 오미크론 확산에 따른 서울시 방역지침에 따라


대면 프로그램 운영중단과 불가피한 상황을 제외하고 시설 출입을 제한하고 있습니다.


신규 회원가입의 경우, 회원정보 등록, 이용상담, 회원증 발급 등 불가피하게 대면으로 이루어져야 함에 따라 이용 어르신의 감염예방과 편의증진을 위해 사전예약제 방식으로 회원가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. 


또한 본 복지관에서는 신규회원 가입 시 백신접종 여부, 회원 정보 입력, 건강 상태 확인, 이용 욕구 확인, 이용정보 제공 등의 절차로 진행되고 있습니다. 이 과정에서 정해진 예약시간에 신속한 회원가입이 이루어지지 못한 점에 대해 깊이 사과드립니다. 


향후 회원가입 절차 및 과정을 개선하여 보다 신속한 처리와 이용에 불편함이 발생되지 않도록 노력하겠습니다. 


시설운영 개선을 위한 소중한 의견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.


처리방안 통보: 온라인 답변 게시/ 개별 유선 연락


통보 일자: 2022. 4. 7.()


- 저희 구로노인종합복지관은 이용인 및 지역주민의 의견에 귀 기울이고 존중하고 어우러지는 살맛나는 구로를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더욱 노력하겠습니다. 감사합니다.